오늘이군
객체지향 4대특성 - 추상화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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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 글
https://www.youtube.com/watch?v=cHOVQdNGcfY&t=453s
http://blog.naver.com/skel_guitar/60045774289
1. 추상화
가. 설명1
갑돌이 와 갑순이는 회사에 근무한다고 보자.
이들을 통틀어서 이야기 할때에는 회사원이라고 이야기 한다.
회사원은 실존하는 특정 개체가 아니라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특성을 추상적으로 나타내는 명사이다.
이는 바로 객체를 클래스화하는 원리와 동일하다.
나. 설명2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는 객체 입니다.
- 세상에 존재하고요
- 고유하고
- 성별이 남자라는 속성 등이 있고
- 프로그래밍을 하는 행위 등이 존재 합니다.
저라는 객체를..
사람, 남자, 개발자 등의 클래스로 분류(classify) 할 수 있는 겁니다.
모델링을 한다는 것은..
현실세계 (여러분이 지금 하시는.. 업무이 겠죠..) 를
공통화 하고 관계를 맺는 작업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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