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늘이군

모바일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본문

삶../티스토리

모바일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오늘이군 2018. 10. 2. 13:22
반응형

지난번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나온 태그를 가지고
티스토리 스킨에 HTML 을 넣어줘서 광고가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아, 브라우저 설정에서 필터링이 됐거나 
일시적인 문제인가 싶어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다른 분들 블로거를 보다보니 광고가 나와서 찾아봤습니다.

요새 포스팅 따로 하는게 있어서 정리하지 않으려 했으나, 저번 포스팅이 좀 아쉽기도 하고 찾아보니 글들이 좀 어려워서 또 쓰게 됐습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서도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여 광고 노출 시키는 방법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가서 새 광고단위를 만듭니다. 


2. 광고단위 종류를 선택합니다. (전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를 선택했습니다.)
3.크기와 광고 유형을 설정합니다.

4. 광고단위가 만들어지면 생성된 광고코드를 복사해 둡니다.

5.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하여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메뉴로 진입합니다.

6. 애드센스로 검색하여 원하는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전 반응형 스킨이라 반응형으로 선택하였습니다.)
※ 반응형은 반응형 웹이라는 말의 줄임말으로 One Source Mulit Use(Screen) 에 입각하여 하나의 소스(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 환경(PC해상도, 태블릿해상도, 모바일해상도) 에서 환경에 맞게 사용자에게 노출이 되는 형태입니다.
7. 광고형태를 선택하고 4에서(애드센스 광고단위) 복사한 '광고코드' 를 입력한 뒤 '변경사항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mments